안녕하세요.
나무누~보입니다!
가끔 엑셀을 인쇄하면 우측 모퉁이가 분리되어 2번째 페이지에 덩그러니 가 있는 현상이 생깁니다.
영역을 잘 설정해서 1페이지에 깔끔하게 담아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옆으로 긴 내용입니다.
인쇄를 하면 오른쪽 일부분이 분리되어 2페이지에 표시되게 됩니다.
2. 1페이지에 모두 담고 싶으면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 일단 갑니다.
3. 너비를 보면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엑셀이 알아서 너비를 정하겠다 이런 이야기입니다.
4. 화살표를 클릭하면 여러 페이지 설정이 있는데 1페이지를 선택합니다.
5. 다시 인쇄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모든 내용이 1페이지에 들어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여러 페이지 설정도 한번씩 눌러보면 재미있는 현상도 관찰할 수 있고
엑셀 내공도 쌓이고 좋다고 생각됩니다.
있으면 있나보다 하고 넘어가기 보다는 하나하나 다 눌러보고 이리 해보고 저리 해보고 하면
신기하고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고 엑셀을 다루는 실력도 향상되어 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워 하지 마시고 즐겁고 재미있게, 호기심 왕성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엑셀은 우리를 괴롭히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의 일을 편하고 효율적으로 도와주기 위하여
발명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잘 생각해보면^^;;;)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엑셀 드루와 (쉬움)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팁] 엑셀 단축키 효율업무 feat 숫자 콤마 넣기 (0) | 2020.11.29 |
---|---|
[꿀팁] 엑셀 단축키 함수 효율업무 feat 요일 자동 입력 표시 (0) | 2020.11.29 |
[꿀팁] 엑셀 단축키 업무효율 업 feat 이름 상자로 함수 알기쉽게 설정 (0) | 2020.11.28 |
[꿀팁] 엑셀 목록과 테이블 병용으로 업무효율 업 (0) | 2020.11.28 |
[꿀팁] 엑셀 단축키 업무 효율 업 feat 리스트 작성 및 설정 관리 (0) | 2020.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