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무누~보입니다!
오늘은
엑셀 단축키로 행과 열을 추가 및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렛츠고~!
1. shift 그리고 스페이스바 를 누르면 해당 행 (가로 전체)이 선택됩니다.
2. ctrl + 또는 - 로 행을 추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노트북이나 laptop의 경우 +가 직접적으로 없는 경우 엑셀 단축키를 그대로 누르면
ctrl =가 되기 때문에 shift를 같이 누르면
ctrl + 가 됩니다.
3. ctrl 그리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해당 열 (세로 전체)이 선택됩니다.
4. ctrl + 또는 - 로 열을 추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꿀팁!
shift 스페이스바 -> 전체 행 선택
ctrl 스페이스바 -> 전체 열 선택
그렇다면, shift ctrl 스페이스바 3개를 한번에 누르면?
해당 자료양식을 전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자료 셀 밖을 지정하고 하면 엑셀을 전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행이나 열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작업은 업무에서 엑셀 작업을 할 때 꽤 자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엑셀 단축키를 숙지해놓으면
효율적인 업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총정리!
shift 스페이스바 : 전체 행 선택
ctrl 스페이스바 : 전체 열 선택
shift ctrl 스페이스바 : 해당 자료양식을 전체 선택
ctrl + 또는 - : 행 또는 열 추가 또는 삭제
좋은 주말 보내세요!
'엑셀 드루와 (쉬움)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팁] 엑셀 단축키 업무 효율 업 feat 리스트 작성 및 설정 관리 (0) | 2020.11.27 |
---|---|
[꿀팁] 엑셀 단축키 업무효율 업 테이블 표 설정 및 관리 (0) | 2020.11.23 |
엑셀 단축키 모음 꿀팁으로 업무효율 업 F2 Home End Esc Ctrl Z (0) | 2020.11.17 |
엑셀단축키모음 꿀팁 시리즈3 업무 효율 업 엑셀 함수 복사 CTRL D (0) | 2020.11.15 |
알면 편리한데 의외로 모르는 엑셀 단축키 모음 2편 (꿀팁) (0) | 2020.11.14 |